본문 바로가기

사랑의 책 나눔 후기

[시상식 참가후기]축하해주세요, 나눔블로그 인터넷미디어대전 최우수상 수상

※ 이글은 제 블로그(지구벌레)에 함께 게재되었습니다. 

지난 수요일 오랜만에 서울을 다녀왔습니다. 그것도 학창시절에도 잘 못받아본 상을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ㅎㅎ. 바로 제가 함께 참여하고 있는 나눔블로그가 한국인터넷미디어대전에서 수상을 했거든요. 사실 대구에서 상받으러 가기엔 서울이 만만한 거리가 아닌데요. 마침 이날 서울에 출장이 있어서 다녀올 수가 있었습니다. 


상을 받으러 간 강남에 있는 리츠칼튼 호텔입니다. 마치 중세시대 성을 연상시키는 호텔인데요. 사실 평소엔 가 볼일이 자주 없는 곳이 바로 호텔이죠..^^. 일단 어색함을 극복하며 입성..!!..


행사장에 걸린 현수막입니다. 시상식과 더불어 인터넷 컨퍼런스도 열리고 있었는데요. 이번 행사를 잠시 안내부터 드릴까요. 


행사개요

행 사 명 :
2009「함께@넷세상」인터넷미디어 대전
행사목적 :
함께 만들고(참여), 나누고(공유)가꾸는(개방) 아름다운 인터넷 이용 문화를 선도할 창의적                   이고, 공익적인 인터넷미디어 발굴
주      최 :
방송통신위원회
공동주관 :
한국인터넷진흥원, DAUM, KTH, nhn, SK커뮤니케이션즈, Yahoo코리아, 벤처캐피탈협회
후      원 :
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인터넷진흥협회, 인터넷콘텐츠협회, 정보통신산업협회, 인터넷법학회, 인                   터넷정보학회, 정보법학회

이번에 공모한 내용이 많아 링크를 걸었는데요. 위 링크를 보시면 알겠지만 여러가지 부문별로 시상이 꽤 많았습니다. 어쨌든 이번에 나눔블로그는 이중에서 [함께 나눔 커뮤니티] 부문에 응모해서 수상을 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나눔블로그를 함께 하시는 많은 분들이 시상식에 참여했으면 좋았을테지만 평일 오전 시간이라 직장문제나 거리 등 여러가지로 다들 어려우셔서 벙어리냉가슴님이랑 제가 참석을 했습니다. 저야 사실 나눔블로그에서 크게 도움도 못되고 있지만 마침 서울에 갈 일도 있고 냉가슴님이 혼자 계시면 사진찍을 사람은 있어야 하지 않나 싶어서..ㅎㅎ.

결론 부터 전하면 나눔블로그는 전체 시상내용 중에 대상 바로 아래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상금도 무려 200만원...우후훗....!!..
현장에서는 사실 상당히 긴장이 됐습니다. 전체 응모가 502팀이나 되고 이중에서 작더라도 수상내역이 있어서 초대된 것이긴 했지만 구체적 내용은 미리 알려주지 않았거든요. 장려상부터 시상을 진행하는데 어쨌든 초반에 호명이 안되니 점점 기대치가 놓아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ㅋㅋ..마지막엔 최우수상과 대상만을 남겨놓았을때는 은근히 가슴이 두군거리며 기대를 하게 되더군요. ^^..
어쨌든 대상은 아니지만 최우수상도 굉장히 큰 상이더군요. 나눔블로그가 수상자로 호명됐을땐 벙어리냉가슴님이랑 함께 정말 우후....를 외치며 몹씨도 기뻤답니다..^^..


역시 무대 수상은 벙어리냉가슴님이 ^^. 이날 말쑥하게 차려입고 수상을 위한 준비를 잘 해오셨더라구요. 시상하는 분과 함께 기념촬영. 
개인 신상 문제로 눈을 가렸습니다만 상당한 미남입니다.ㅎㅎ. 참고로 아직 여자친구가 없다는...흠흠..


자리로 돌아와 전리품들과 함께 찰칵..ㅎㅎ


상금은 추후 입금해준다며 요렇게 종이 쪼가리로 대신..ㅎㅎ...근데 공제되는 세금이 무려 22%..헐..그럼..44만원이 공제되고 입금된다는 뜻이죠. 


트로피입니다. 이번 행사 주최가 방송통신위원회라 위원장인 최시중...이라는 이름이 떡하니 찍혀있네요. 상은 고맙지만...쩝쩝...


이날 벙어리냉가슴님과 함께 참석하신 어머니이십니다. 처음 뵜지만 너무 재밌으셔서 시상식이 진행되는 내내 너무 즐거웠답니다. ^^.. 나눔블로그에도 전폭적인 지원과 참여를 약속하시더군요..어머님 화이팅...!!..그날은 너무 반가웠습니다. (보시고 계시죠..^^)


자리에 앉아 간단한 기념촬영..^^. 냉가슴님 제가 일부러 뒤에서 머리 작은 척 한건 아닙니다만...적잖게 만족합니다..ㅋㅋ..


전체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도 했습니다. UCC부문을 수상한 초등학생들도 많아서 어린친구들이 앞에 쭈욱..줄지어 섰네요. ^^. 앞으로 우리나라 인터넷 세계를 평정할 사람이 이중 있을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시상이 끝나자 마지막으로 축하공연이 열렸습니다. 요즘 한참 인기있는 그룹 다비치가 출연했는데요. 사실 가까이에서 가수를 본게 정말 오랜만이라 느낌이 새롭더군요. 게다가 어여쁜 여가수 그룹이니...ㅋㅋ..
노래도 한두곡이 아니라 총 6곡 정도를 불렀습니다. 요즘 가수들 가창력에 대한 논란이 많은데요. 다비치...참 노래 잘하더군요. 특히 오른쪽 분이 상당한 실력인 듯...


노래도 잘했지만 역시 이쁘더군요. 머리는 어떻게 또 저리 작은 건지...^^. 다만 몸매는 보기엔 이뻤지만 참 말랐다 싶더라구요. 저런 체형 유지하기가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전에 듣기로 참가자들에게 5만원 상당의 호텔식 중식을 준다기에 기대하고 있었는데요. 시상과 축하공연이 끝나자 바로 음식이 나오더군요. 안심스테이크 였는데요. 배도 고파서 그런지 나오는 족족...후루룩...^^. 


제대로된 염장질을 원하시는 분은 사진을 클릭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이날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으로 다양한 상품이 많이 전해졌는데요. 문화상품권부터, 닌텐도 DS, 외장하드, 디카...꽤 기대를 했습니다만. 저희 일행은 모두 꽝...ㅡㅡ;.


하지만 우리에겐 최우수상이 있으니까요...음하핫...!!..
특히 상금은 앞으로 나눔블로그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이글 보시는 모든 분들 모두모두 축하의 댓글 환영하구요. 
이글은 나눔 블로그에도 함께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