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사랑의 책나눔 나눔커뮤니티가 본격적으로 운영됩니다. 나눔에 함께해 주세요



블로거들의 나눔공간 나눔커뮤니티가 새로운 조직을 구성했습니다.
그간 나눔커뮤니티의 변화


 1. 나눔커뮤니티 오픈 이벤트 종료. 

  - 원래 계획은 총 40명에게 상품을 그리고 가입자 전원에게도 작은 상품을 드리려 준비했는데...
    참여자가 적어 일단, 이벤트 참여하신 분들중 대부분은 당첨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윤뽀님이 당첨자 선정 작업 중입니다. ^^  곧 발표 예정입니다.
    (당첨자에게는 윤뽀님 블로그, 나눔블로그, 나눔커뮤니티에 공지되며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로 당첨사실이 전달 될 예정입니다. 답신으로 주소, 연락처, 이름 알려주세요.)

  그리고 1차 2차 사랑의 책나눔에 동참하셨던 분들께는 감사의 상품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참여하셨던 분들  방명록이나 메일로 주소 알려주시면 상품 보내드립니다 ^^ 

 2. 나눔커뮤니티 조직 개편.

 - 보다 효율적인 팀운영을 위해 그리고 나눔과 자원봉사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팀을 구성했습니다.

* 총괄 기획 관리 및 회계 담당
 - 아디오스 :http://bookple.com/ 

[전체 일정 조율과 각 팀간 커뮤니케이션 및 총괄 책임 관리합니다.]


* 책 나눔 기획팀
- 팀장: 함차가족 (http://moms.pe.kr/
- 부팀장: 윤뽀 (http://qtotpz.tistory.com/)
- 팀원
Slimer (http://slimer.tistory.com/)
민시오 (http://www.peopleit.net/
드자이너김군 (http://blue2310.tistory.com)
이채 (http://ytzsche.tistory.com/)

 
[나눔커뮤니티 핵심 업무인 사랑의 책나눔 캠페인을 기획 운영할 팀입니다. 함차가족님과 윤뽀님이 1,2차 나눔 모두 기획팀으로 참여해 주셨기 때문에 잘 운영해 주리라 생각됩니다. 팀원들도 블로그 운영에 있어 유명한 분들이죠 ^^
 3차 사랑의 책나눔 기획 및 외부 마케팅, 협력업체 모집 등의 기획 및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3차 사랑의 책나눔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나눔장소 선정 및 나눔 과정, 책 수집, 출판사 및 외부 협력업체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입니다. 지난 2차 나눔 때 도너스캠프와 연계해 책장 지원을 받았듯이 3차 때도 책 나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눔도 할 수 있는 온, 오프라인 나눔 기획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 사이트관리팀
 - 팀장: 지우개 (http://www.ziwoogae.com/)
 - 부팀장: 지구벌레 (http://earthw.tistory.com/)

나눔커뮤니티(www.nanumbook.com)의 사이트 관리 및 운영에 힘써주실 예정입니다. 또한 나눔커뮤니티 활성화 방안과 블로거들의 온라인 나눔과 기부의 다양한 방법들을 연구해 프로젝트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사이트 관련 아이디어나 버그 발견시 두분께 알려주시면 됩니다.


* 자원봉사팀
 - 팀장: 아라레 (http://hobbyhorse.tistory.com/)
 - 팀원 
네모세모(http://blog.naver.com/todooru)
JMI (http://9901.textcube.com)


자원봉사팀은 나눔커뮤니티를 통해 전국의 블로거들이 모여 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또한 기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단체, 협회, 기관등과 연계한 프로그램 기획과 우수 나눔 사례 및 나눔커뮤니티의 나눔을 모니터링하는 활동을 합니다.
자원봉사팀은 전문 자원봉사자, 전현직 사회복지사 및 관련 분야 업무 경험이 있거나 해당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로 구성됩니다. 보다 전문적인 나눔이 될 수 있도록 저희 나눔커뮤니티는 노력중입니다.

또한 3차 사랑의 책나눔 때는 블로거들이 나눔 장소에 찾아가 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같이 준비 중입니다.

(인형극, 구현동화, 독서교실 등)


 * 휴식팀원
  마속 (http://theuranus.tistory.com/ ), 벙어리냉가슴(http://praguespring.tistory.com )

* 협력업체
 도너스캠프, 위드락치킨, 레뷰, 스타플, 도참블로그, 온타운



나눔커뮤니티는 사랑의책나눔 캠페인을 중심으로 자원봉사 활동 및 블로거들이 온 오프라인을 통해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연구할 계획입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정말 말도 안되는 생각이라고 말하는 분들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다들 사랑의 책나눔 어떠냐는 말에 정말 좋아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나눔이 이제 세번째로 이어집니다. 두번에 걸쳐 총 1천권이 넘는 책이 소중한 곳에 쓰였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보며 너무 좋아한다는 한 복지사 선생님의 문자를 보며 마음이 무척 뿌듯해집니다.
3차 사랑의 책나눔에도 많이들 관심 가져주세요. 그리고 위의 기획팀원들께 격려도 많이 해 주세요.

다들, 그 어떤 대가도 바라지 않고, 낮에는 직장 혹은 자신의 업무에 밤에는 나눔에 대해 고민하며 고생하고 있습니다.  ^^   함께 기획하고 땀 흘릴 팀원 모집중입니다. 언제든 관심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열정만 있다면 환영합니다.


 1.2차 사랑의 책나눔에 참여해 주셨던 분,
나눔커뮤니티나 사랑의 책나눔 배너를 블로그에 달고 계신분들은 방명록에 비밀글로 주소를 알려주세요.
그러면 그분들께 나눔 스티커와 이쁜 책갈피를 그리고 그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릴 예정입니다. ^^
  (보내주신 개인정보는 발송후 파기합니다)
 또한 아직 나눔커뮤니티 가입 안하셨다면 언능 가입해 주세요.
http://www.nanumbook.com/

(기존에 운영되었던 나눔블로그는 계속 운영됩니다. 또한 상시 책 나눔을 신청 받습니다. 책이 필요한 곳, 책을 기증하고 싶으신 분은 언제든 저희 나눔블로그와 나눔커뮤니티에 글 남겨주세요. 책 보내실 주소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