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마지막 주 주말.. 일요일 오전 9시. 팀원들이 전부 모여 나눔 일일 카페 아침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도넛을 선물상자와 판매할 용도로 디스플레이 준비하고...

 

 

길거리에 나눔 카페 위치를 알리는 화살표와 전단지 부착까지 완료한 다음....

음료 맛 테스트와 레시피 점검을 했습니다.

 

 

단 한잔이라도 맛있게 만들어 드리기 위해 원두 테스트도 거쳤구요~ ^^

 

이번 일일 나눔 카페에서는...

커피 메뉴와 생과일 쥬스 (아이스레몬에이드와 딸기쥬스가 많이 나갔습니다~) 그리고 원두, 도넛과 쿠키를 판매했습니다.

 

 

 

 

 

 

 

 

요번 행사를 위해 부산독서모임회원들이 많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오셔서 책이야기도 하시고 저렴하게 판매되는 책들 가득 챙겨가시기도 하셨고, 특히나 책 기증을 또 많이 해 주셨습니다.

한보따리 챙겨다주신 분도 계시거든요 ^^

 

 

요번 나눔에서는.... 자발적 기부를 유도했습니다.

보통 나눔 행사가 강제적이거나 티켓을 판다거나 하는 형태를 이제 벗어나고 있는터라.. 저희도 가격은 적당히해서 음료 판매도 하고, 책이나 쿠키, 원두, 도넛등을 아주 저렴하게 판매했습니다.

 

기부금을 본인 스스로 넣어 보람을 느낄 수 있게 했는데요....... 봉투에 거금을 담아 주신분도 계시고~ 몇천원이라도 보템이 되었으면 해서 담아주신분도 계시고~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셨습니다.

 

이날.... 오신분들 중에... 어린 고등학생 친구도 있었고 가족끼리 함께 와 주신 분도 계셨구요 ^^

 

몇분은 직접 커피 교육도 해 드렸고, 몇년 뒤 카페 창업하시려는 분이 오셔서 카페 창업 컨셉과 남은기간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조언해 드렸습니다..

 

 사랑의 책나눔.. 에콰도르 아이들 어린이집 책 채워주기 캠페인... 첫번째 발걸음.. 가볍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작은 마음들이 모이면... 따스한 정이되고 큰 힘이됩니다.

 

향후 조금 더 보완해서..... 더 많은 후원금이 모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전국의 블로거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동 프로그램도 준비해 보고, 또 부산에서 두번째 나눔 카페도 진행할 예정이구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BGM제공: http://www.narciss.co.kr/ (무료음원제공)

 

그리고... 이제부터 홍보 포스팅과 sns는요....

 

   사랑의 책나눔 나눔커뮤니티에서.. 에콰도르 어린이집에 책채워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소식과 기증 도서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기증된 도서는... 아동도서는 국내 복지기관에, 그외 도서는 재 판매되어 에콰도르 아이들을 위한 영문 도서 구매에 전액 쓰인다는 것을 알려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음 주 중에 기획팀 인원 확정하고 새롭게 준비해 보겠습니다. 또한 sns및 블로그 홍보 이벤트 당첨자 발표도 다음주에 하겠습니다... 오후에 저는 시골 고향집 도배하러 슝~ 날아가야해서 주말 작업은 미루겠습니다....

요 며칠 몸이 안좋아.. 쉬었더니..  후기가 늦어졌네요....

 

다음주 부터는 다시 부지런히 밀린 내용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도움이필요해요 (책나눔)] - 사랑의 책나눔에 책을 기증해 주세요. 기증 방법

 

[공지사항] - 나눔커뮤니티 기획팀과 서포터즈 블로거를 모집합니다.

Posted by 아디오스(adios)

♥ 블로거들의 비영리 나눔커뮤니티입니다. 따스한 나눔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