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크리스마스 이브.. 아이들 몰래 책가져다주러 갑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이른 새벽 뉴스를 보니.. 전국이 빙판길에 눈 때문에 고생이더군요....
어제그제 너무 바쁘게 일하다... 준비를 못해... 새벽에 일어나 오늘 나눔할 책들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나눔커뮤니티가 잠시 휴식기를 가지는 동안에도 수많은 분들이 나눔을 물어오셨지만 대부분 거절했습니다. 아직 책을 전달할 곳이 마땅치않은상태에서 책만 받아두고 전달하지 않으면 너무 죄송한 마음이 들어서였죠.



지난 10월부터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복지사분, 사회복지단체관리하는 분, 사회적기업에서 활동하는 분들을 뵙고 여러가지 조언도 구하고 앞으로 나눔커뮤니티(www.nanumbook.com) 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논을 하며 희망드림팀(가칭)을 구성하고 한걸음씩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책 몇십권, 몇백권을 던져주고 그걸로 끝이라 생각하면 안됩니다."

한 복지사 분의 말씀입니다. 복지기관, 시설에서는 사람이 부족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절실하다고 하는군요.

그동안 나눔커뮤니티가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려했지만 여건이 안좋아 (서버날아가버려 데이터 사라지는 등) 실패경험이 많았습니다. 그런 경험을 묶어서 2012년 새롭게 시작되는 시즌3에서는.... 보다 지역 센터와 기관과 함께하고 지역 학생,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나눔과 봉사 프로그램을 준비하려 합니다.

이미 도너스캠프나 YMCA, 어린이재단 등 여러 굵직한 단체들이 하고 있지만.....





저희는... 자유로움과 즐거움의 틀 안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로 아마추어지만 모두가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중입니다.


  나눔커뮤니티 2012년 활동 계획
 - 블로거들의나눔이야기 시즌3 이제 시작

2012년. 지역아동센터 개발 프로그램: 아동센터 몇곳을 지정, 집중 적으로 센터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 지원을 하는 것으로 단체나 지자체에서 지원이 안되는 부분을 보완해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중고서점에서 책 판매 시작. 기증 받은 책들 중 일부는 아이들이 읽기 어렵거나 상태가 조금 좋지 않은 책들이 많습니다. 이런 책들은 온라인중고서점을 통해 판매를 하고, 그 수익전액으로 아이들도서를 사거나, 아이들이 읽고싶은 책을 신청 받아 선물하는 형태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물론, 판매과정 수익금 등은 전부 모니터 요원인 파워블로거 서포터즈들에게 공개됩니다.)

2012년. 에콰도르의 마을에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 줄 예정입니다.
  - 에콰도르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도움을 요청해왔습니다. 지금 인터넷 전화로 종종 이야기를 주고받고 있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다면 주고싶네요. ^ㅡ^

나눔커뮤니티 사이트 리뉴얼 준비중. 디자인도 확 달라지고 카테고리도 많이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관리해 줄 자원봉사자들이 생겨나 이제 관리도 잘될듯 하네요 ^^. 디자이너분이 로고와 메인 화면도 이쁘게 바꿔주신다니 기대됩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이 가능하려면.... 여러 블로거들의 도움이 많이 필요합니다.
나눔커뮤니티의 근본은 블로거들의 전국적인 네트워크입니다. 그 네트워크를 통한 나눔이야기의 전파가 주 목적이니 ^^ 아마 잘 되지 않을까요??


* 틈틈이 사람들 만나 나눔 이야기도 들어보고... 블로그를 통한 나눔이 가능한 프로그램, 여러 사회적 기업들이 홍보도 되고 나눔에도 동참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한 고민도 해보고 있네요.... 
 각자 자신의 일을 하며 틈틈이 나눔에 동참할수 있는 프로그램들..... 저 역시 바쁜 업무가 있는 직업이지만... 틈틈이 블로그와 책 그리고 나눔에서 손떼지 않고 꾸준히 준비해 가고싶군요.



새해 이제 나눔커뮤니티 다시 시작합니다. 

그 첫걸음으로...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여러 아동센터가 쉬는날... 몇몇 분들과 함께 그간 기증 받았던 800여권의 도서 중. 초,중,고생이 머무르는 부산지역 아동센터 중 그간 활동도 좋으나 책 지원이 적어 책장조차 없는 한개 센터와, 도서를 가지고 아이들과 함께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아동센터 한곳. 해서 두곳의 아동센터에 책을 전달하려 합니다.

 조용히.... 아이들 몰래 책 가져다 놓고.. 차후 남은 책들 온라인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금으로 책장을 구입해 센터에 기증할 예정입니다. ^^
 댕기와서~ 후기 올리겠심더~~~